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PG 차량 단점 3가지 총 정리!

by 세빠꿀 2021. 8. 31.
반응형
SMALL

 

 

LPG 차량 단점 3가지 총 정리!

오늘은 LPG 차량 단점 에 대한 정보입니다.사실 요즘 LPG차량이 좋다고 많이들 말씀을 하시지만 LPG 차량 단점 을 알고 계신가요?
유가가 저렴하기 때문에 LPG차량에 관심을 많이들 가지시지만 정부에서지원해주는 친환경개념의 할인이 없다면 과연 가솔린차량처럼 전부 지불을 하고 살만한 이유가있나?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LPG 차량 단점 을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LPG 차량 단점 첫번쨰 


LPG는 휘발유 보다 싸다는 장점이있습니다. 하지만 요즘들어서는경유와 가솔린의 주유비 차이가 10%정도 밖에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친환경 차라고 적극적으로 홍보를 했지만정부는 LPG자동차 차량이 많이 팔릴수록LPG가격을 올리고 있습니다.그래서 LPG가 휘발유보다 싸다는 장점이없어진다는 겁니다. 
지금 당장은 싸지만 조금만 지난다면LPG차량에대한 메리트가 사라지고 구매하는 분들도 떨어지기 때문에 
중고시세도 떨어지는게 되는 것 입니다.

 

SMALL


2. LPG 차량 단점 두번쨰 


두번째 LPG 차량 단점 은 가솔린 대비낮은 연비와 주유의 불편함 입니다.
장거리 운행을 하게 되면 유지비가절감효과를 가져오지만 LPG차량은 공인연비가 10키로를 넘기지 못합니다. 오래전부터 LPG차량이 나왔지만지금가지의 발전이 시대에 비해 발전되지 않아서 LPG에대한 연구개발이 되지 않고있다는 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후에도 연구개발이 되지 않는다고 보고있습니다.연비가 휘발유 차량보다 낮은만큼
LPG가격이 낮다고는 하지만실제로 지출되는 비용은 큰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3. LPG 차량 단점 세번쨰 


세번째  LPG 차량 단점 은 눈에띄게 장점이 없다는 것입니다.
장점이라고 해도 가솔린을 대비해서 주유비가저렴하다는점향후 장점은 중고차동차의 시세가 하락한다는
점 입니다.
하지만  LPG 차량 단점 은 LPG같은 경우에는 잦은 주유로 인해 장거리운행이 불편하고 위에서도 말씀드린 낮은연비와부족한 파워 그리고 많지 않은 주유소의 불편함LPG로인해 트렁크공간이 좁아집니다.
이정도면 가솔린차량이 더 유리해 보입니다.그리고 제일 중요한점은 국가유공자할인,장애인할인 등 으로 인해 10%~15%가격이저렴했지만 이제는 정상가로 사야해서 사야하는 이유가 더욱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LPG 자동차 단점 이 점점 많아지고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정부에서 차량을 구입할때 환경보조금으로 차량가액을 보조 해 주고 또는 면세할인해택을 해주는 편이 좋습니다.
정말 정부에서 친환경을 목적으로 LPG차량을타기 원한다면 그만큼 지원을 해줘야 한다고생각합니다. 
전기자동차에는 보조금을 지원해 주지만LPG차량은 지원을 해주지 않으니 LPG차량의 중고가 시세는 더욱 떨어질 것입니다.


이렇게 LPG 자동차 단점 을 알아보았습니다.

많이들 LPG 자동차가 좋다고 말하지만조금만 생각해보면 LPG 차량 단점 이더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실적 으로 낮은 유지비와 높은 연비를생각한다면 가솔린 +전기의 하이브리드를
사용하시는것이 대안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와 구독하기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