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하이패스 무단 통과 시 대처방법은?

by 세빠꿀 2021. 9. 14.
반응형
SMALL

하이패스 무단 통과 시 대처방법은?

오늘은 하이패스 무단 통과했을 시 대처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고속도로를 달리다 한눈판 사이 톨게이트에 다 달았습니다.
그때 실수로 하이패스 전용으로 들어가거나 잔액이 부족할 때에는 당황하기 마련인데요 우왕좌왕하지 말고 그럴 때는
멈추지 말고 계속 달리시면 됩니다.


왜? 일단 돈 내고 해결하고 가야지! 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그 이유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하이패스 무단 통과했을 때에 멈추거나 급 차선 변경 등의 이유로 사고도 많이 일어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이용하여 당황하지 않고 편하게
운전하시면 됩니다.


하이패스 무단 통과 대처방법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고속도로에서 가장 찾기 편한 곳인 휴게소!  하이패스 무단 통과했을 때 휴게소에는  종합 안내소 또는 무인  수납기가 있습니다.
그 기계를 통해 하이패스 비용 지불이 가능합니다. 고속도로를 모두 빠져나온 상태라면 근처의 편의점이나 금융기관에서
해결이 가능하며 금융기관의 경우 영업소 계좌 또는 가상 계좌가 필요하기에 영업소에 문의하신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단, 편의점은 gs25 편의점 외에는 고지서 QR코드가 필요한 점 참고 바랍니다.


두 번째로 하이패스 무단 통과했을 때에는 목적지이자 조 착지인 출구 톨게이트에서 일반 요금소 직원분이 있는 구역으로 
간 뒤 자신이 지나온 톨게이트 이름을 설명한 뒤 안내에 따라 요금을 납부하면 됩니다.
자신이 어디 톨게이트를 지나온 지 기억하시면 좋겠죠?


마지막으로 세 번째인 하이패스 무단 통과했을 때에는 인터넷이나 모바일 어플을 통해 
납부는 하이패스 홈페이지와 금융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모바일은 "통행료 서비스"를 이용하시거나 QR코드를 인식하여 카카오페이로도 지불이 가능합니다.


문의전화 : 1644-3362


이렇게 하이패스 무단 통과 시 해결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만약 하이패스 무단 통과를 하시고 통행료를 납부하지 않으시면 독촉장이 날아옵니다.
안내한 납부기한을 지나게 되면 부가 통행료 10배를 부과하게 되니 꼭 기한 내에 납부할 수 
있도록 주의하세요

하이패스를 이용하실 때에는 충전금액을 확 일하시고 이용하시면 하이패스 무단 통과 를하실 일은 없다고 생각 듭니다.


다들 조심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LIST